[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충남 천안동남경찰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학교폭력 및 청소년범죄 예방을 위한 ‘웹툰·N행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학교폭력 및 청소년범죄 예방을 주제로 만화 웹툰(4컷 이내) 및 N행시(학교폭력, 사이버 도박 등) 표어 포스터 등 2개의 분야로 진행되고, 양식은 디지털미디어 활용 글·그림·사진 모두 가능하며 용지 규격 및 크기 제한이 없다.
공모전 접수는 이달 30일까지로 이메일·방문 접수·우편 접수로 진행된다. 참석 대상은 천안시 거주 19세 이하(2007년생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공모 결과는 6월 20일 발표한다. 수상자에게는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장, 천안동남경찰서장,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의 표창과 부상품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우수작은 천안시 관내 학교 및 천안시 기관(청소년재단, 도서관 등)에 전시되고, 2026년 달력의 이미지와 문구로 만들어져 범죄 예방에 활용된다.
송해영 천안동남경찰서장은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학교폭력·청소년범죄 예방 공모전을 통해서 안전한 청소년 문화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천안시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