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외고, 조리원들 노고에 '감사 급식 이벤트' 실시
  • 이병수 기자
  • 입력: 2025.05.16 10:20 / 수정: 2025.05.16 10:20
학생들 배식 도우미 참여…감사·존중의 공동체 정신 함양
이연충 교장 "인성·책임·협력의 가치 배우는 시간될 것"
대전외국어고에서 학생들이 직접 배식을 진행하는 ‘감사 급식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대전외국어고에서 학생들이 직접 배식을 진행하는 ‘감사 급식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더팩트ㅣ대전=이병수 기자] 대전외국어고등학교는 학생회 주관으로 학생들이 직접 배식을 진행하는 ‘감사 급식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숙사 학교로 3식 학교급식을 통해 그동안 받았던 조리원들의 정성과 노고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기 위해 지난 14일 학생들이 직접 기획해 자발적으로 총 40여 명이 급식 배식 도우미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영양교사의 지도 및 관리에 따라 조리원들의 실제 배식 체계를 그대로 재현했으며 위생모, 위생장갑, 위생복 등 위생 복장을 갖추고 책임감 있는 태도로 배식 활동에 임했다.

이날 참가한 한 학생은 "늘 당연하게 받아왔던 급식이 얼마나 많은 손길과 수고로 이뤄지는지 알게 됐다"며 "직접 배식을 해보니 조리원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김모 조리원은 "학생들이 전하는 감사의 마음에 큰 힘을 얻었다"며 "이런 따뜻한 마음이 있어 학교에서 일하는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연충 교장은 "이번 감사 급식 이벤트는 단순한 행사를 넘어 학생들이 인성·책임·협력의 가치를 배우는 시간이었다"며 "이러한 경험이 미래 사회에서 존중과 배려의 리더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외고는 지난해에도 학생회 주관으로 조리원들에게 롤링페이퍼 작성, 감사 현수막 게시, 조리원 한 분 한 분께 감사장을 수여하는 등 진심 어린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