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청렴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5.15 16:51 / 수정: 2025.05.15 16:51
공직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 등 실제 사례 중심 교육
전력거래소가 지난 14일 윤리경영 강화를 위해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전력거래소
전력거래소가 지난 14일 윤리경영 강화를 위해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전력거래소

[더팩트ㅣ나주=김동언 기자] 전력거래소는 지난 14일 윤리경영 강화를 위해 이사장·경영진과 신규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렴은 타협할 수 없는 공공기관 임직원의 기본 덕목'이라는 정동희 이사장의 확고한 신념에 따라 시행됐다. 정 이사장은 모두 발언을 통해 '청렴은 전력거래소의 모든 의사결정과 업무수행 과정에서 최우선 가치'임을 강조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청렴'의 의미를 단순한 금품수수 금지나 부패방지에 그치지 않고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에 대한 책무를 성실히 이행하며 공정한 직무수행을 통해 공공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으로 재정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는 전력거래소 직원들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실질적 청렴 정책을 추진하는 데 있어 중요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내용은 공직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 청탁금지 등 청렴 관련 법규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제고했다.

정동희 이사장은 "이사장을 포함한 경영진의 청렴 의식이 조직 전체의 윤리적 풍토를 결정한다"며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전 직원이 참여하는 청렴문화 확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직원들의 공감과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청렴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