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살레시오여고서 '세계 금연의 날' 캠페인 전개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5.15 16:23 / 수정: 2025.05.15 16:23
'학교 30m 이내 금연구역' 집중 홍보·담배꽁초 줍깅 활동 실시
광주 동구가 살레시오여자공등학교 일대에서 학생들과 함께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광주 동구
광주 동구가 살레시오여자공등학교 일대에서 학생들과 함께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광주 동구

[더팩트ㅣ광주=김동언 기자] 광주 동구는 세계 금연의 날을 앞두고 지난 14일 살레시오여자고등학교 일대에서 금연과 절주를 홍보하는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으로 유치원·어린이집·학교 경계선 30m 이내까지 금연구역이 확대됐음에도, 이 학교 주변에 흡연 행위가 잇따른다는 민원이 다수 발생해 실시하게 됐다.

캠페인에는 살레시오여고 학생 및 교사, 광주금연지원센터, 금연지도원 등 다양한 지역사회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살레시오여고 학생들은 거리에 나서 '초·중·고 금연구역 확대(30m)'를 알리는 피켓 등을 활용해 확대된 금연구역과 청소년 전자담배와 음주의 위험성에 대해 적극 알렸다.

이어 학교 주변에서의 심각한 담배꽁초 투기 근절과 환경 개선을 위한 담배꽁초 줍깅 캠페인도 함께 추진했고 금연지도원은 현장 흡연 계도 활동도 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절주와 금연 문화가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금연 환경 조성 및 절주 문화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