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소상공인 스마트기기 도입에 최대 100만 원 지원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5.15 13:03 / 수정: 2025.05.15 13:03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 시행…선착순 41곳 지원
키오스크가 설치된 사업장./순천시
키오스크가 설치된 사업장./순천시

[더팩트ㅣ순천=김동언 기자] 전남 순천시가 관내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스마트기기 도입 지원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키오스크, 스마트오더, 무인판매기, 웨이팅보드 등 스마트기기를 도입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설치비의 80%,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순천시에 사업장을 둔 연매출 10억 원 이하의 소상공인으로 41개소 내외를 선착순으로 선정한다. 다만 최근 3년 이내 유사 사업에 선정된 경우나 정책자금 제외 업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특히 키오스크 설치 시에는 2025년 1월부터 시행된 '장애인차별금지법' 개정에 따라 점포 면적에 맞는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를 설치해야 하며 기기 설치 후에는 2년간 의무 사용해야 한다.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보조금이 환수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신청은 예산 소진 시까지이며 순천시 소상공인원스톱지원센터(대전머리길 108, 2층)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참여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매출액 증빙자료, 제품 견적서 등이며 선정 후 60일 이내에 기기 설치를 완료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누리집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순천시 소상공인원스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을 한 단계 높이고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도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