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보령시 취·창업박람회 마무리…1200여 명 참여
  • 노경완 기자
  • 입력: 2025.05.14 15:09 / 수정: 2025.05.14 15:09
현장 채용·창업관·역량강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
김동일 보령시장이 2025 보령시 취·창업박람회를 찾아 행사 부스를 체험하고 있다. /보령시
김동일 보령시장이 '2025 보령시 취·창업박람회'를 찾아 행사 부스를 체험하고 있다. /보령시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는 지난 13일 대천체육관에서 개최된 '2025 보령시 취·창업박람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4일 밝혔다.

보령시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보령지청,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 충청남도경제진흥원이 공동 개최한 이번 박람회는 '감탄이 나오는 취업서비스, 도전이 시작되는 창업도시 보령'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됐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는 1200여 명의 시민들이 방문해 일자리와 창업의 기회를 적극 모색했다.

에스앤에스 아이앤씨, 한국후꼬꾸 등 10개 기업은 현장 채용 면접을 실시해 구직자들과 실질적인 고용 연결을 도모했다. 또 대천김 등 10개 기업은 기업 홍보 및 간접채용 부스를 운영하는 등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이력서 컨설팅, 이미지메이킹, 퍼스널컬러 진단 등 구직자 역량 강화 프로그램들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보령시 청년 창업기업들이 참여한 창업관도 큰 주목을 받았다.

보령시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성장한 청년창업가들이 직접 상품을 전시·판매하며 자신들의 창업 경험을 나누고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특강과 1대 1 창업컨설팅도 함께 진행됐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번 박람회는 보령시민들이 직접 일자리와 창업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도전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보령시는 지속 가능한 취업지원과 창업생태계 조성에 힘써 '일하고 창업하기 좋은 도시 보령'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