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공상기업 온라인 판로 확대…전용판매관 3곳 추가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5.13 16:39 / 수정: 2025.05.13 16:39
지마켓·현대홈쇼핑·GS리테일 선정…소비자 접근성 향상
우체국쇼핑몰 가정의 달 기획전 이미지/aT
우체국쇼핑몰 가정의 달 기획전 이미지/aT

[더팩트ㅣ나주=김동언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공상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주요 온라인 유통채널에 전용판매관을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농공상기업은 농업인과 연계해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해 판매하는 중소 식품기업으로 농식품부와 aT가 지정해 지원하고 있다.

현재 전용판매관은 용산역 농식품 찬들마루, 오아시스마켓, 우체국쇼핑몰, 새농 등에서 운영 중이다. aT는 판매관별 프로모션을 통해 농공상기업 제품의 인지도 제고와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데 힘써왔다.

이번에 새롭게 선정된 지마켓, 현대홈쇼핑, GS리테일은 모두 국내 주요 오픈마켓 채널로 농공상기업 제품이 더 넓은 소비자층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기찬 수출식품이사는 "농공상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더 많은 소비자와 만날 수 있도록 유통 채널을 넓히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기업 경쟁력 강화와 농업·식품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aT와 농공상기업 전용판매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우체국 쇼핑몰(4월 28일~5월 18일)과 지마켓(5월 7일~5월 13일) 등 주요 전용판매관에서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소비자는 행사 기간 중 할인쿠폰을 활용해 농공상기업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