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iHUG 꿈의 책방 16호점' 개소
  • 김재경 기자
  • 입력: 2025.05.12 15:17 / 수정: 2025.05.12 15:17
무지개 지역아동센터에 사랑의 소통 공간 조성 
인천도시공사가 지난 9일 부평구에 위치한 무지개지역아동센터에 iHUG 꿈의 책방 16호점을 개소했다. /인천도시공사
인천도시공사가 지난 9일 부평구에 위치한 무지개지역아동센터에 'iHUG 꿈의 책방 16호점'을 개소했다. /인천도시공사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인천도시공사(iH)는 최근 부평구에 위치한 무지개지역아동센터에 'iHUG 꿈의 책방 16호점'을 개소했다고 12일 밝혔다.

'iHUG 꿈의 책방'은 노후시설 개선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아동센터에 쾌적한 독서 공간 조성으로 아동들이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게 하는 iH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iH는 사업을 통해 시스템 선반·책장 등 편의성 증진을 위한 시설을 설치하고 아동도서 및 교구를 마련 비치해 책의 울타리 안에서 지혜와 감성을 키우고 이야기를 꽃피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지난 2014년 1호점 개소를 시작으로 매년 꾸준히 새로운 꿈의 책방을 조성하고 있다. 올해는 공모를 통해 무지개지역아동센터(부평구)를 16호, 청학동지역아동센터(연수구)를 17호로 선정하고 상·하반기 각각 개소할 계획이다.

무지개 지역아동센터장은 "어린이 날에 맞춰 공사가 완공돼 아이들에게 최고의 선물을 선사한 것 같다"며 "아이들이 행복한 마음을 감추지 못하고 너무 좋아한다"고 전했다.

iH 류윤기 사장은 "미래의 꿈나무인 아이들이 책과 좀 더 친해지고,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무한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