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제6회 탄소중립 이팝나무길 가족사랑 걷기 행사 개최
  • 천기영 기자
  • 입력: 2025.05.12 14:36 / 수정: 2025.05.12 14:36
당진3동 개발위, 이팝나무길 따라 걸으며 탄소중립 실천
당진시 당진3동이 10일 당진하수종말처리장 공원에서 제6회 탄소중립 이팝나무길 가족사랑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당진시
당진시 당진3동이 10일 당진하수종말처리장 공원에서 '제6회 탄소중립 이팝나무길 가족사랑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 당진3동은 당진3동 개발위원회 주최로 지난 10일 당진하수종말처리장 공원에서 ‘제6회 탄소중립 이팝나무길 가족사랑 걷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당진3동 원우교 인근 하천 변을 따라 왕복 4㎞ 구간을 가족과 이웃이 함께 걸으며 탄소중립 실천 의미를 되새기는 특별한 자리로 마련됐다. 시민 1300여 명이 참석했다.

몸풀기 운동인 건강 체조로 시작해 이팝나무길을 걷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팝나무길 걷기 후에는 오카리나 및 색소폰 연주와 개회식, 감사패 전달식, 경품 추첨 등이 이어졌다.

행사 경품은 텔레비전, 휴대용 전자기기(태블릿), 실내 자전거, 제주도 여행상품권 등이 마련됐다.

행사장에서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체험관이 운영돼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수세미 나눔 행사' 등 참가자들이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가족이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 명소가 마련돼 가족 간 소중한 추억을 쌓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도 다시 한번 인식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특히 당진3동 행정복지센터와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새마을지도자·부녀회, 체육회, 자율방범대, 자율방재단, 적십자봉사회, 생활개선회, 모범운전자회, 의용소방대, 당진경찰서 등 후원 단체들이 교통 통제 및 주차 관리와 천변길 안전관리, 체험관 운영지원, 행사장 질서유지 등 행사 전반에 걸친 지원과 협조로 행사가 안전하고 원활하게 마무리됐다.

남준우 당진3동 개발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주신 후원 단체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영안 당진3동장은 "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즐기면서 탄소중립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탄소중립 활동을 꾸준히 확대해 탄소중립 목표 달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