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25년 제1차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선정
  • 양규원 기자
  • 입력: 2025.05.08 17:14 / 수정: 2025.05.08 17:14
1:1 컨설팅, 통합지원 프로세스 및 시스템 교육, 전문기관 협업 등
기관 협력 통해 지속 가능한 통합 돌봄 모델을 구축 등 예정
경기 동두천시청사 전경 /동두천시
경기 동두천시청사 전경 /동두천시

[더팩트ㅣ동두천=양규원 기자] 경기 동두천시가 지난 7일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제1차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의 대상지로 선정됐다.

8일 시에 따르면 이번 시범사업은 전국 53개 시·군(경기도 9개 시·군)이 선정됐다. 시도 그중 하나로 선정돼 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구축에 앞장서게 됐다.

해당 시범사업은 오는 2026년 3월 시행 예정인 '돌봄통합지원법'에 앞서 지방자치단체가 의료, 요양, 돌봄 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선제적으로 구축하고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시는 1대 1 컨설팅, 통합지원 프로세스 및 시스템 교육, 전문기관 협업 등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시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보다 나은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통합 돌봄 모델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며 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의 선도적인 사례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 선정은 시가 주민 중심의 통합돌봄 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매우 뜻깊은 성과다"며 "앞으로도 의료, 요양, 돌봄 서비스가 단절 없이 연계돼 시민이 삶의 터전에서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도록 촘촘한 돌봄 안전망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과 관련된 사항은 시 복지정책과 복지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