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창립 20주년 기념 '아름다운 인천항 사진 공모전' 개최
  • 김재경 기자
  • 입력: 2025.05.08 16:24 / 수정: 2025.05.08 16:24
'일상이 스며든 바다, 인천항의 아름다움' 주제 6월 1일까지 공모
아름다운 인천항 온라인 사진 공모전 포스터/인천항만공사
'아름다운 인천항' 온라인 사진 공모전 포스터/인천항만공사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인천항만공사(공사)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오는 6월 1일까지 ’일상이 스며든 바다, 인천항의 아름다움‘이란 주제로 '아름다운 인천항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일상 속에서 접한 인천항과 인천 섬의 다양한 풍경 및 순간들을 공유함으로써 인천항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분야는 디지털 일안 반사식 카메라(DSLR), 미러리스, 드론, 스마트폰 등으로 촬영한 인천항, 인천 섬 관련 디지털 사진이다. 출품 규격은 3000픽셀 이상 제이피지(JPG) 파일로 1인당 최대 3점까지 구글폼(포스터 참조)을 통해서만 제출할 수 있다.

공모 출품 주제는 △인천항과 사람들 △인천항의 풍경과 순간 △인천의 섬과 바다 △인천항의 성장한 길 △일상 속 인천항으로 진행된다.

출품작 중 총 20개의 우수작이 선정된다. 총상금은 215만 원이다. 대상 1명에게 50만 원, 최우수상 2명 각 30만 원, 우수상 4명에게 각 10만 원, 입선 13명에게 각 5만 원이 지급된다.

수상작 최종 발표는 오는 6월 13일이다. 수상자에게는 결과가 개별 통지된다. 수상작은 공사 사회관계망 채널을 통해 국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공모전의 상세한 내용은 공사 공식 홈페이지 및 사회관계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변규섭 홍보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과 함께 인천항의 아름다움을 재발견하고, 인천항이 가진 정서적·문화적 가치를 공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공사 창립 20주년을 맞아 국민과 함께 인천항의 지난 발자취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미래를 함께 그려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