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2025 어린이날 대축제' 성황리 개최
  • 유명식 기자
  • 입력: 2025.05.04 09:02 / 수정: 2025.05.04 09:02
이상일 시장 "어린이 헌장 내용 실천해 나갈 것"
이상일 용인시장이 지난 3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열린 2025년 용인시 어린이날 대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용인시
이상일 용인시장이 지난 3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열린 '2025년 용인시 어린이날 대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용인시

[더팩트ㅣ용인=유명식 기자] 경기 용인시는 어린이날(5일)을 이틀 앞둔 지난 3일 용인시청에서 '어린이날 대축제'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와 공동 개최한 행사에는 시민 50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 시장은 시청 에이스홀에서 열린 개막식에서 "어린이 헌장의 내용이 잘 실현되도록 해야 할 책임은 시장을 비롯한 기성세대에게 있다"며 "시가 시민들과 함께 계속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개막식 이후 야외광장에서는 승마·로봇 체험, 스포츠클라이밍, 국악 놀이터, 목공놀이, 소원 팔찌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VR(가상현실) 안전 체험,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어린이뮤지컬 '이벤져스'와 아름드리 다문화 어린이 합창단, 어린이 케이팝 커버댄스, 풍선아트, 코리아주니어빅밴드 등의 공연이 이어졌다.

이 시장도 한 시간가량 체험 부스를 돌며 어린이와 부모, 봉사자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 시장은 "지난해 용인시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받았다"면서 "시가 좋은 정책들을 계속 만들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