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명 여수시장, 거북선 축제 막바지 현장 점검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5.02 15:35 / 수정: 2025.05.02 15:35
제59회 여수거북선축제 현장 점검하는 정기명 시장 /여수시
'제59회 여수거북선축제' 현장 점검하는 정기명 시장 /여수시

[더팩트ㅣ여수=김동언 기자] 전남 여수시에서 매년 열리는 거북선 축제가 다가옴에 따라 정기명 여수시장이 현장을 찾아 막바지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하루 앞으로 다가온 '제59회 여수거북선축제' 현장을 찾은 정 시장은 2일 오전 현장 간부회의를 열어 국·소·단장 등 30여 명과 이순신광장 일대를 방문하고 행사 진행 계획과 안전 대책을 보고받고 무대 시설물 등을 확인했다.

올해로 59회째를 맞이한 '여수거북선축제'는 전라좌수영의 호국 문화와 역사를 상징하는 지역 대표 축제다.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올해는 행사장을 이순신광장으로 일원화해 통제영길놀이 구간을 서교동로터리~교동사거리~중앙동로터리로 변경했으며, 가장물 행렬 위주의 구성도 스토리형 퍼포먼스로 변화를 줬다.

또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이순신광장 내에는 음식 부스를 운영하지 않는다. 인근에 위치한 낭만포차에서는 10% 할인 행사를 하며 진남상가에서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 등을 제공한다.

한편 현장을 찾은 정 시장은 "가정의 달 연휴를 맞이해 축제를 찾는 방문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행사 진행에 있어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주변 교통 통제와 인파 분산 등 분야별로 꼼꼼히 살펴달라"고 주문했다.

또 "비가 예보된 날에는 빠른 판단으로 우천 시 대책을 시행하고 행사후에는 개선사항과 차별화 전략을 수립해 내년 축제에 반영할 것"을 당부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