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여름철 풍수해·폭염' 대응체계 철저 가동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5.02 13:55 / 수정: 2025.05.02 13:55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보고회 개최…최대호 시장 "한 치 빈틈없이 대비"
최대호 시장이 여름철 자연재난 예방대책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안양시
최대호 시장이 '여름철 자연재난 예방대책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안양시

[더팩트|안양=김동선 기자] 경기 안양시는 여름철 풍수해와 폭염에 대비하기 위한 '여름철 자연재난 예방대책 보고회'를 최대호 안양시장 주재로 지난 1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는 시청 29개 부서와 군부대, 안양소방서, 동안·만안경찰서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여름철 반복되는 폭우와 극심한 폭염 등 기상이변에 대응하기 위한 실질적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풍수해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과 피해 최소화를 위한 세부 계획을 살피고, 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해 실효성 있는 공동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 데 뜻을 모았다.

안양시는 특히, 노약자와 취약계층 보호를 폭염 대응 최우선 과제로 삼고, 무더위 쉼터 운영과 건강 취약자 모니터링 강화 등을 추진한다.

풍수해에 대비해서는 배수로 정비, 침수 취약지역 점검, 비상연락체계 상시 유지, 재난폐기물 처리, 통신 복구, 침수방지 등 재난 대응 매뉴얼을 전면 재점검하고 있다.

안양시는 이번 보고회를 계기로 부서-기관 간 유기적인 협업을 강화하고 실질적이고 현장 중심의 대책으로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여름을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상기후로 인해 재난의 예측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타협 없이 각 부서가 책임감을 갖고 한 치의 빈틈도 없이 대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