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마늘 고부가가치화…신세계푸드 '남해마늘 4쪽 마늘빵' 출시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5.04.30 11:01 / 수정: 2025.04.30 11:01
남해마늘을 활용해 신세계푸드가‘남해마늘 4쪽 마늘빵’을 출시했다./남해군
남해마늘을 활용해 신세계푸드가‘남해마늘 4쪽 마늘빵’을 출시했다./남해군

[더팩트ㅣ남해=이경구 기자] 경남 남해군은 남해마늘을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온 신세계푸드가 ‘남해마늘 4쪽 마늘빵’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남해군과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7월 4일 체결한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지역 대표 특산물인 남해마늘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는 한편 유통 확대를 도모하는 등 상생 협력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

2024년 한 해 동안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남해마늘 5t을 사용해 남해마늘촉촉치아바타, 남해마늘치즈베이볼, 남해마늘크라상러스크, 남해마늘치킨&베이컨피자, 남해마늘크룽지 등 총 5종의 가공식품을 개발·출시해 총 23억 4000여만 원의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5월 1일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브랜드 ‘베키아에누보’에서 신제품 ‘남해마늘 4쪽 마늘빵’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남해마늘 특유의 깊은 풍미를 살린 부드러운 페이스트리 타입의 수제 마늘빵으로 SSG 미식관 로컬제품 기획전을 통해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장충남 군수는 "남해군의 대표 농특산물인 마늘이 민간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재탄생시켜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낀다"며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상생모델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cmedia@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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