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우주항공청~세종 정부청사 간 시외버스, 5월 7일부터 운행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5.04.28 13:55 / 수정: 2025.04.28 13:55
경남도청 전경. /경남도
경남도청 전경. /경남도

[더팩트ㅣ경남=이경구 기자] 경남도는 사천시 소재 우주항공청과 정부세종청사를 잇는 시외버스를 다음 달 7일부터 운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그간 사천시에 있는 우주항공청에서 정부세종청사까지 한 번에 갈 수 있는 대중교통이 없어 사천이나 진주에서 대전까지 시외버스로 간 뒤 대전에서 세종까지 환승해서 이동해야 해 불편했다.

이번 우주항공청~정부세종청사 간 시외버스 개통으로 우주항공청과 세종시 정부 부처 간 접근성을 개선해 부처간 연계를 강화하고 두 지역 간 교류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삼천포시외버스터미널을 기점으로 우주항공청, 사천, 진주, 대전, 세종정부청사를 거쳐 종점인 세종시외버스터미널까지 운행한다. 운송업체는 도내 소재 경전여객에서 우선 1일 1회를 왕복 운행할 예정이며 25일부터 온라인 사전 예매가 가능하다.

도는 이용 수요와 승하차 패턴을 모니터링해 운행 횟수와 경로를 탄력적으로 조정하는 등 개선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박성준 사천시 교통건설국장은 "이번 시외버스 노선 운행으로 우주항공청의 대중교통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편리한 대중교통이 될 수 있도록 도민의 교통 이용 불편 사항을 적극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