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채꽃 보러 당진 솔뫼성지로 오세요
  • 천기영 기자
  • 입력: 2025.04.21 15:52 / 수정: 2025.04.21 15:52
김대건 신부 탄생지 솔뫼성지…유채꽃으로 상춘객 발걸음 재촉
최근 당진 솔뫼성지에 유채꽃이 활짝 펴 방문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고 있다. /당진시
최근 당진 솔뫼성지에 유채꽃이 활짝 펴 방문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고 있다.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대한민국 최초의 사제이자 유네스코 세계기념인물로 선정된 고 김대건 신부 탄생지인 충남 당진 솔뫼성지에 최근 유채꽃이 활짝 펴 방문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고 있다.

21일 당진시에 따르면 지난해 솔뫼성지에 심은 유채꽃이 만개해 아름다운 경관을 뽐내고 있다.

솔뫼성지를 방문하면 아름다운 유채꽃과 함께 김대건 신부의 생애와 김대건 신부가 그린 ‘조선전도’를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최근 tvN 예능 프로그램 ‘알쓸별잡(알아두면 쓸데없는 지구별 잡학사전)’에서 청년 김대건 신부의 일생과 ‘조선전도’를 소개하면서 솔뫼성지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해당 지도는 대동여지도보다 16년 앞선 1845년 제작된 것으로 역사적 가치가 재조명되면서 주목을 받았다.

공영식 시 문화체육과장은 "대한민국 최초의 사제 김대건 신부의 탄생지인 솔뫼성지는 단순한 문화유산을 넘어 명상과 사색, 자연이 어우러진 특별한 공간"이라며 "봄철 유채꽃과 함께하는 솔뫼성지의 아름다움을 직접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