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내포=이정석 기자]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조직위원회는 박람회의 주제와 정체성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친근한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2026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로고송 공모전'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응모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개인 또는 2인 이상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1개 작품만 제출할 수 있으며, 제출 형식은 30초 이내의 mp3 음원 파일과 가사가 포함된 곡으로 무손실 음원(WAV 또는 AIFF) 형식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충남도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제출 서류는 참가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음원 파일이다. 대상 1개팀, 최우수상 2개팀, 우수상 3개팀 등 총 6개팀의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총상금 규모는 900만 원이다.
수상작은 작곡·음향·홍보 분야 전문가 등 5인으로 구성한 외부 심사위원단의 1·2차 심사를 거쳐 △창의성 △주제성 △완성도 △대중성 △활용성 등 5개 항목을 평가해 선정한다. 최종 결과는 오는 6월 11일 충남도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오진기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은 "이번 로고송 공모전은 박람회 메시지를 감각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효과적인 홍보 수단이 될 것"이라며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창의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6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는 내년 4월 25일부터 5월 24일까지 한 달간 '자연에서 찾는 건강한 미래 원예&치유'를 주제로 충남도와 태안군이 공동 개최하며, 40개국 182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