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박달동 친목마을·호현마을 마을버스 임시 노선 운행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4.17 17:17 / 수정: 2025.04.17 17:18
신안산선 붕괴 사고 인근 도로 통제 따른 대중교통 불편 대응
최대호 시장 "도로 통제 상황에 탄력적으로 운행, 주민 편의 보장"
박달2동 마을버스 임시 노선 99번 운행 안내문./안양시
박달2동 마을버스 임시 노선 99번 운행 안내문./안양시

[더팩트|안양=김동선 기자] 경기 안양시는 신안산선 광명시 구간 공사 현장 붕괴 지점 인근 도로가 전면 통제되면서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박달동 친목·호현마을 주민 등을 위해 오는 18일부터 마을버스 99번(1대)을 긴급 투입해 임시 운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임시 노선 운행 경로는 박달동 친목마을~호현마을~노루페인트~한라비발디아파트(박달도서관)로 순환노선이다.

신안산선 공사현장 붕괴 사고 이후 시내버스 3번(안양)·2번(광명)·12번(광명)·50번(안산)이 박달동 친목·호현마을을 지나지 않고 각각 우회 운행 중으로, 안양시는 주민들이 우회 운행 중인 기존의 버스를 연계(환승) 이용할 수 있도록 임시 노선을 마련했다.

운행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배차 간격은 30~90분이다.

안양시는 긴급 운행을 위해 관내 편안운수와 적극 협의해 마을버스 99번을 붕괴 주변 도로 전면 통제가 해제될 때까지 운행하기로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전조치로 도로가 전면 통제되면서 박달동 주민 등이 대중교통 불편을 겪고 있어 임시 노선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도로 통제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행 계획을 조정하는 등 주민들의 이동 편의를 최대한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