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고양=양규원 기자] 경기 고양시가 지난 15일 공공기관 직원 통합채용에 따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공공기관 통합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
17일 고양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에는 채용기관인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연구원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문화재단 △고양시산업진흥원 △고양시청소년재단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한국항공대학교 일자리플러스센터 등이 참여했으며 약 150여 명의 참가자에게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행사에서는 각 공공기관의 채용 절차, 기관 소개 등에 대한 인사담당자의 설명에 이어 전문 강사의 공공기관 면접 및 취업 전략 특강이 진행됐다.
또한 공공기관 현직자가 직접 직무상담을 해주는 '직무멘토링부스'와 사전에 신청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인성검사를 해주는 '인성검사분석존'을 운영했다.
이밖에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의 청년일자리 상담,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청년고용지원금 안내, 한국항공대학교 일자리플러스센터의 취업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참가자들은 다양한 취업 관련 정보를 한자리에서 제공받았다.
고양시 관계자는 "올해 공공기관 통합채용 설명회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폭넓은 취업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다"며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 시와 함께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