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올해 1분기 역대 최고 여객 실적을 달성한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4년 연속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공사)는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2024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21년도 평가에서 우수등급 획득 이후 4년 연속으로 달성한 성과다.
기획재정부는 진난해 총 182개 공공기관(공기업,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고객만조도 조사를 시행했다. 평가대상 공기업 중 4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한 공기업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유일하다.
조사 기간인 지난 2024년은 인천공항이 4단계 건설을 완료하면서 연간 약 1억 600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세계 3위 규모 공항으로 도약한 해이자 국제선 여객실적 7067만 명으로 개항 이후 역대 최고치를 경신한 시기였다.
특히 공사는 지난해 '디지털 대전환'을 선포하며 여권 없이 출국장·탑승구 출입할 수 있는 '스마트패스', 공항 외 수하물 수속 서비스인 '이지드롭(Easy Drop)' 등 공항 전 분야의 혁신을 통해 고객편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이학재 공항 사장은 "공항을 이용하는 국민들이 직접 인천공항의 서비스를 4년 연속 높이 평가해주신 점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세상을 바꾸는 공항'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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