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인 금산군수, 금산인삼 수출 네트워크 강화위해 미국 순방
  • 이정석 기자
  • 입력: 2025.04.16 17:33 / 수정: 2025.04.16 17:33
민간주도 금산인삼 홀세일(wholesale) 오픈식 참석 등 추진
박범인 금산군수(왼쪽)가 지난 2023년 12월 열린 금산군-뉴욕퀸즈한인회 우호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금산군
박범인 금산군수(왼쪽)가 지난 2023년 12월 열린 금산군-뉴욕퀸즈한인회 우호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금산군

[더팩트ㅣ내포=이정석 기자] 박범인 충남 금산군수는 오는 19일~25일까지 일정으로 금산인삼 수출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미국 뉴욕시를 방문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순방의 주요 일정은 △뉴욕퀸즈한인회장 만남 △미국 금산인삼 홀세일(wholesale) 오픈식 참석 △2025 충청인의 밤 행사 참석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뉴욕지사 및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뉴욕사무소 방문 등이 예정됐다.

박 군수는 오는 20일 뉴욕퀸즈한인회 사무실을 찾아 이현탁 뉴욕퀸즈한인회장과 만난 뒤 금산군의 대 미국 수출 등 결정에 대해 뉴욕퀸즈한인회의 적극 지지를 요청을 할 계획이다. 지난 2023년 12월 18일 금산군과 뉴욕 퀸즈한인회는 업무협약을 맺고 군의 미국 수출 판로개척 협조 및 서로의 행사 지원 등에 나서기로 했다.

이어 21일에는 현지 라디오 방송에 출연하고, 금산인삼 홀세일 오픈 전 관계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금산크런치샐러드, 새싹인삼장아찌 등 인삼요리·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금산인삼 홀세일은 미국 뉴욕 한인기업인 리버티 그룹이 주도해 개관하는 홍보 및 판매관이다. 군은 이곳을 통해 지역 내 인삼약초제품의 미국 수출을 주도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다음 날인 오는 22일 금산인삼 홀세일 오픈식에서는 참여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금산인삼홍보동영상을 상영될 예정이다. 금산군-리버티 그룹 수출협약식, 언론매체 인터뷰도 예정됐다.

박 군수는 오는 22일 뉴욕 플러싱에서 열리는 미동부 충청도향우회 주관 2025 충청인의 밤 행사에 참석석한다. 오는 23일에는 지역 내 인삼약초제조업체와 중소벤처기업의 미국진출 방안 협의를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뉴욕지사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뉴욕사무소를 방문한다.

박 군수는 "민간이 주도하는 금산인삼 홍보 및 판매관 개관 소식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군에서도 지역 내 인삼약초업체의 미국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