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노사, 안전한 일터 만들기 위해 머리 맞댄다
  • 천기영 기자
  • 입력: 2025.04.16 16:47 / 수정: 2025.04.16 16:47
안전사고 예방과 적극 안전 활동 참여 노사 공동결의문 채택
현대제철은 16일 당진제철소에서 노사 안전실천 결의 활동을 진행하고 노사가 함께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왼쪽부터 이보룡 부사장, 이승한 지회장, 고흥석 전무) /현대제철
현대제철은 16일 당진제철소에서 '노사 안전실천 결의 활동'을 진행하고 노사가 함께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왼쪽부터 이보룡 부사장, 이승한 지회장, 고흥석 전무) /현대제철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현대제철 노사는 한자리에 모여 안전한 작업장 구축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고 16일 밝혔다.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에서 진행된 '노사 안전실천 결의 활동'은 노사가 함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100년 제철소를 구현하기 위한 목표로 마련됐다.

이를 통해 현대제철 노사는 △기초 안전질서 준수 및 안전실천 문화 내재화 △작업절차 및 안전수칙 철저 준수 △안전 활동에 대한 협력관계 구축을 주된 내용으로 하는 결의문을 채택하고 이에 서명했다.

또 이 행사는 16일 당진제철소를 시작으로 오는 24일까지 국내 전 사업장으로 확대해 순차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노사 안전실천 결의에는 이보룡 현대제철 부사장과 고흥석 전무, 이승한 현대제철 지회장 등 임직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결의문 서명 후 노사는 안전 간담회를 하고 제철소 내 주요 생산 현장을 대상으로 노사 합동점검을 실시하면서 안전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노사가 함께하는 안전문화가 전사적으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며 "노사가 합심해 안전한 사업장 구축에 나선다면 효과가 배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