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3년 연속 우수등급 달성
  • 노경완 기자
  • 입력: 2025.04.16 11:36 / 수정: 2025.04.16 11:36
고객 중심 소통과 체감형 서비스로 국민 신뢰 확보
국립생태원 전경. /국립생태원
국립생태원 전경. /국립생태원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국립생태원은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4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기업 20개, 준정부기관 52개, 기타공공기관 110개 등 182개 기관 대상으로 실시됐다.

국립생태원은 준정부기관 전체 대비 1.6점 높은 92.0점을 받아 우수등급을 달성했다.

국립생태원은 고객 중심의 소통과 현장 중심의 기관 운영을 통해 국민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기후변화 등 사회적 환경 이슈를 다룬 순회 전시와 국민에게 찾아가는 체감형 생태전시, 가족 단위 고객 숙박형 교육프로그램 등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창석 국립생태원장은 "생태전시·교육, 연구 선도기관으로서 고객이 평가해주신 만족도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국민이 공감하고 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국립생태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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