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국 선양시와 경제 협력 우호 증진 방안 논의
  • 김재경 기자
  • 입력: 2025.04.15 11:22 / 수정: 2025.04.15 11:22
황효진 부시장, 선양시 리이췬 부시장 일행 접견 
황효진 인천시 글로벌도시정무부시장이 15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중국 선양시 리이췬 부시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인천시
황효진 인천시 글로벌도시정무부시장이 15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중국 선양시 리이췬 부시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인천시

[더팩트ㅣ인천= 김재경 기자] 인천시는 15일 황효진 글로벌도시정무부시장이 인천시청을 방문한 중국 선양시 리이췬(李逸群) 부시장 일행을 접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접견에서는 양 도시 간 경제 협력 확대 및 우호 증진 방안에 대한 폭넓은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리이췬 부시장은 오는 7월 4일 선양시에서 개최 예정인 '제2회 국제우호도시경제무역협력대회'에 인천시의 참여를 공식 초청하며 실질적인 협력 강화를 제안했다.

선양시는 랴오닝성(遼寧省)의 성도로, 국가에서 지정한 동북아 국제화 중심 도시이자 역사 문화의 도시이다. 인구는 920만 명이며, 산업 기반이 튼튼한 도시로 기계, 항공, 로봇 및 스마트 제조 클러스터가 국가급 첨단 제조업 클러스터로 선정되기도 했다.

인천시와 선양시는 2014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11년째 고위급 상호 방문, 인차이나포럼 참여, 선양시 한국주간행사 방문, 경제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황효진 인천시 부시장은 "양 도시가 오랜 신뢰를 바탕으로 경제, 문화, 인적 교류를 더욱 확대해 나가길 기대한다"며 "향후 실질적인 협력 사업을 통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