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청라호수공원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새단장
  • 김재경 기자
  • 입력: 2025.04.15 09:42 / 수정: 2025.04.15 09:42
야외음악당·멀티프라자 일원에 그늘 숲 조성·야간 경관 조명 설치…2025년 상반기 준공 목표
청라호수공원 꿈의 숲 조성 사업 조감도. /인천경제청
청라호수공원 꿈의 숲 조성 사업 조감도. /인천경제청

[더팩트ㅣ인천= 김재경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인천경제청)은 청라호수공원 내 녹지공간을 확충하고 야간경관을 개선하는 '청라호수공원 꿈의 숲 조성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청라호수공원 꿈의 숲 조성 사업은 야외음악당과 멀티프라자 일원에 그늘 숲을 조성하고, 공원 보행로 정비, 경관조명 설치 등을 추진해 시민들에게 시원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라호수공원에 야외음악당 잔디광장에 계수나무 등 교목 289주를 새롭게 식재해 사계절 볼거리가 있는 숲을 조성하고 공원 내 부족한 그늘 공간을 확충할 계획이다.

또 그늘 숲 조성 구간엔 은하수를 표현하는 LED를 설치하고, 주요 동선인 보행 교량에는 각 교량별 특색있는 경관 조명을 연출해 저녁에 공원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멋진 야경을 선보일 계획이다.

꿈의 숲 조성 사업에는 약 2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2025년 상반기 준공이 목표다.

윤원석 인천경제청장은 "청라호수공원을 낮에는 녹색 힐링 공간으로, 밤에는 아름다운 경관을 갖춘 명소로 새로 단장해 시민들에게 도심 속 힐링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