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 걷기 좋은 역사문화탐방로" 경기도, '경기옛길' 벚꽃명소 13곳 선정
  • 신태호 기자
  • 입력: 2025.04.13 09:43 / 수정: 2025.04.13 09:43
삼남길 3곳, 의주길 1곳 등 13곳 벚꽃 명소 소개
경기옛길 벚꽃명소 안내포스터 /경기문화재단
경기옛길 벚꽃명소 안내포스터 /경기문화재단

[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경기도와 경기옛길센터는 도내 대표 역사문화 탐방로인 '경기옛길' 구간 가운데 벚꽃명소 13곳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선정된 13곳은 경기옛길 전체 구간 중 벚꽃이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명소로 △삼남길 3곳 △의주길 1곳 △영남길 1곳 △평해길 2곳 △경흥길 2곳 △강화길 1곳 △봉화길 2곳이 포함됐다.

경기옛길 벚꽃명소는 '경기옛길' 스마트폰 전용 앱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구간을 찾을 수 있다. 앱을 통해 옛길 지도와 경로를 안내받을 수 있으며, 주요 지점이나 문화유산에 대한 음성해설도 들을 수 있다.

경기옛길센터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벚꽃 명소들이 도민들의 일상에 작은 쉼표가 되길 바란다"며 "경기옛길을 통해 역사와 자연을 함께 즐기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옛길은 조선시대 한양을 중심으로 각 지방에 연결되는 주요 교통로를 토대로 재조성한 탐방로다. 탐방로는 역사지리서 '도로고'와 '대동지지' 내용을 참고해 조성됐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