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경콘진)은 도내 게임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는 22일 까지 '2025년 게임 제작 고도화 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콘솔, 모바일, PC 등 전 플랫폼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게임 시장의 흐름에 맞춰 기술력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을 지녔다.
경콘진은 총 15개사를 선정해 기업당 2000만 원의 개발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총 지원 예산은 3억 원 규모다.
콘솔 게임 분야에는 5개사, 그 외 분야(모바일·PC 등)는 10개사 내외로 구분해 모집한다. 기업은 개발 중인 게임의 장르나 플랫폼에 따라 해당 분야에 지원할 수 있다.
선정은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이뤄진다. 평가 항목은 추진 역량, 사업 계획, 시장성, 필요성 등이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에 사업자 등록이 돼있는 법인 또는 개인 게임 개발사다. 경기도로 이전을 계획 중인 도외 게임 개발사도 지원가능하다. 참여 기업은 오는 11월까지 정식 출시 가능한 프로젝트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사업 신청은 지난 22일까지 e-나라도움을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 사업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게임산업팀으로 할 수 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