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안성=신태호 기자] 경기 안성시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인 '청소년맞춤 공감텃밭'과 '펫잡스'가 여성가족부의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을 획득했다.
안성시청소년수련관은 지역 연계 분야에서 '청소년맞춤 공감텃밭'(인증 제12764호), 미래환경 분야에서 '펫잡스'(인증 제12737호)가 각각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국가가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해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안성시청소년수련관은 지역 연계 분야와 미래환경 분야의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해 △프로그램 구성 △지도력 △환경 △안전 관리 등 6개 평가 기준과 현장 심사를 통과했다.
'청소년맞춤 공감텃밭'은 유휴공간인 옥상을 활용해 텃밭상자에서 작물을 재배하고 지역 농촌 체험을 통해 농업이 갖는 다원적 가치를 도심에서 실현해 보는 활동이다.
'펫잡스'는 반려견과 반려견 훈련사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직업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한 활동으로 반려견 기초훈련, 생명존중 교육, 유기 동물 집 짓기, 관련 대학 탐방 등으로 진행된다.
안성시청소년수련관은 이번 국가 인증을 바탕으로 청소년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