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65세 이상' 대상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 신태호 기자
  • 입력: 2025.04.11 11:34 / 수정: 2025.04.11 11:34
다당백신 무료 예방접종 연중 실시
평택시청 전경./평택시
평택시청 전경./평택시

[더팩트ㅣ평택=신태호 기자] 경기 평택시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23가 다당백신(PPSV23) 예방접종을 연중 무료로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폐렴구균은 콧물이나 기침 등 호흡기 침방울을 통해 사람 간에 쉽게 전파된다. 감염 시 폐렴, 패혈증, 뇌수막염 등 중증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65세 이상은 감염에 취약하고 합병증 발생 위험이 커서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접종 대상은 올해 65세 이상 어르신(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으로 폐렴구균(PPSV23가) 접종력이 없으면 된다.

폐렴구균 국가예방접종은 주소지 관계없이 전국 지정의료기관에서 1회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접종을 희망하는 자는 건강 상태가 좋은 날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지정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지정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방문 전 백신 보유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평택시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폐렴구균 감염으로 인한 중증 질환을 예방하고 시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꼭 필요하다"며 "지속적인 홍보와 안내를 통해 어르신들이 제때 접종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