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조직문화 개선 위한 '현장 의견 수렴' 추진
  • 신태호 기자
  • 입력: 2025.04.11 08:15 / 수정: 2025.04.11 08:15
고충 청취 위한 익명 의견 접수함 제작·배치
의견 접수함 현장 설치 사진./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의견 접수함 현장 설치 사진./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관행적이고 불합리한 조직문화 근절과 업무의 합리적 개선을 위해 4월부터 두 달간 권역별 1개 소방서(총 3개소)를 선정해 현장 의견 수렴 활동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의견 수렴은 선정된 소방서에 15일간 의견 접수함을 배치하고, 안내카드를 통해 고충상담신고 시스템(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접속을 병행함으로써 직원들이 보다 자유롭고 익명성 있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의견 수렴 내용은 △조직문화 및 관행적 업무에 대한 개선 의견 △직원 간 갈등 및 의사소통 문제 △업무 스트레스 등 개인 고충사항 등이다. 접수된 의견은 북부본부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실질적인 개선 방안 마련에 활용할 예정이다.

홍장표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그간 직원들이 쉽게 말하지 못했던 잘못된 조직문화와 개선이 필요한 업무 방식, 그리고 개인의 고충을 귀 기울여 듣고 실질적으로 개선하고자 의견을 수렴하게 됐다"며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소방 조직문화 개선의 디딤돌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