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공무원 혁신모임 3기 발대식·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 정효기 기자
  • 입력: 2025.04.11 08:04 / 수정: 2025.04.11 08:04
10일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아산시 공무원 혁신모임 3기 발대식 및 역량 강화 워크숍이 열리고 있다./아산시
10일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아산시 공무원 혁신모임 3기 발대식 및 역량 강화 워크숍이 열리고 있다./아산시

[더팩트ㅣ아산=정효기 기자] 충남 아산시가 10일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더 나은 아산, 행복한 조직을 위한 변화'를 주제로 아산시 공무원 혁신모임 3기 발대식 및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11일 아산시에 따르면 올해 3기로 출범하는 혁신모임은 저연차 44명, 7급 22명, 6급 16명 등 총 82명이 참여하며 지난해보다 확대 구성됐다.

이들은 △업무 절차 개선 △지식 행정 활성화 △구성원 간 관계 개선 △공간 혁신 △불합리한 관행 개선 △일과 생활의 조화 등에 대해 혁신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유연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워크숍은 전문가 강연, 팀 빌딩, 지자체 간 혁신 네트워킹, 결의문 낭독, 시장과 함께하는 간담회로 진행됐다.

또 지자체 간 혁신 네트워킹에서는 임실군 주니어보드가 아산시를 방문해 2기 혁신모임 우수분임, 3기 혁신모임과 함께 우수 시정 혁신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혁신활동의 노하우와 애로사항을 교류하며 행사의 깊이를 더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혁신은 거창한 구호보다 작은 불편을 그냥 넘기지 않는 마음,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만들어 보겠다는 자세에서 시작된다"며 "한 사람의 동료로서 여러분의 도전과 참여에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며 동료 공직자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늘 귀 기울이고 함께 할 것이다"고 말했다.

공무원 혁신모임은 지방정부 혁신의 하나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일하는 방식을 개선해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도모하고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을 통한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