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엔자 발병 3주간 2배 증가…부천시, 아동·청소년 예방접종 독려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4.10 11:14 / 수정: 2025.04.10 11:14
13세 이하 어린이 30일까지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가능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안내문./질병관리청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안내문./질병관리청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지난 3주간 인플루엔자(독감) 환자 발생이 대폭 증가함에 따라 경기 부천시는 10일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학령기 아동·청소년들에게 예방접종을 권고하고,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감염병포털(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외래환자 1000명당 인플루엔자 의사환자 수(의사환자분율)가 최근 3주 연속(8.0→10.8→13.2→16.3명)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7세부터 18세까지 학생 연령층을 중심으로 확산세가 뚜렷하다.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집단생활이 이루어지는 실내 공간은 아동·청소년 간 밀접 접촉이 많아 호흡기 감염병 전파가 빠르고, 개학 이후 학생 간 사회적 상호작용이 활발해지면서 감염 위험이 더욱 커지고 있다.

부천시는 오는 30일까지 생후 6개월부터 13세 이하 어린이에게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 또한,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접종 완료와 함께 △외출 전후 손 씻기 △기침 예절 준수 △마스크 착용 △실내 자주 환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킬 것을 권고하고 있다.

예방접종은 지정 의료기관에서 가능하며, 방문 전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대상 의료기관을 확인하거나 해당 기관에 유선으로 문의해 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김은옥 부천시보건소장은 "개학 이후 학생 연령층을 중심으로 인플루엔자가 다시 확산되고 있다"며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지금이라도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받고, 호흡기 감염병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