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실경역사뮤지컬 '의기논개'… 5월 한 달 매주 금·토 공연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5.04.10 10:43 / 수정: 2025.04.10 10:43
실경역사뮤지컬 의기논개 포스터 /진주시
실경역사뮤지컬 '의기논개' 포스터 /진주시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경남 진주시를 대표하는 야간관광 콘텐츠인 실경역사뮤지컬 '의기논개'가 다음 달 2일부터 31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오후 8시 의암 일원 수상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진주시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극단현장이 주최·주관하는 실경역사뮤지컬 '의기논개'는 올해 지역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으로 선정됐다. 실경 뮤지컬은 실제 경치를 배경으로 하는 뮤지컬이다. '의기논개'는 역사의 현장 진주성 촉석루와 의암을 배경으로 공연 된다.

지난 2002년 진주논개제의 주제 공연으로 초연된 이후 16년간 꾸준히 관객들을 만나온 '의기논개'는 2022년부터 실경역사뮤지컬로 형식의 변화를 시도한 이후 관람객 평점 4.9점으로 조기 매진되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아왔다.

전문배우와 시민합창단, 시민배우를 포함해 110여 명 대규모 출연진이 등장한다. 지난해부터 추가된 남강의 아름다움을 노래한 논개의 서곡, 진주검무로 재현한 전투 장면, 실감 나는 특수효과 등으로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올해는 수어 통역과 휠체어 좌석을 마련하는 등 관객들이 물리적인 장벽 없이 누구나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별신굿에 사용하는 용선을 현대적 미감으로 디자인해 선보일 예정이다.

관람석은 총 600석이다. 촉석루가 올려다 보이는 진주성벽 밑 수상에 마련된다. 관람료는 1만 원이다. 네이버 예매링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