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동국대,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 업무협약 체결
  • 양규원 기자
  • 입력: 2025.04.09 15:48 / 수정: 2025.04.09 15:48
지난 8일 김경일 경기 파주시장(왼쪽)과 윤재웅 동국대학교 총장이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로터스홀에서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주시
지난 8일 김경일 경기 파주시장(왼쪽)과 윤재웅 동국대학교 총장이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로터스홀에서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주시

[더팩트ㅣ파주=양규원 기자] 경기 파주시가 동국대학교와 지난 8일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로터스홀에서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9일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대학과 지자체가 협력해 우수 인재를 육성해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윤재웅 동국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자체, 산업, 대학 간 실질적 협력을 통한 지역 상생 및 미래 혁신 전략을 논의하고 공동 추진 의지를 다졌다.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은 지역대학의 발전과 인재 유출을 막고자 대학이 지역 혁신의 거점이 되도록 역할을 부여해 지역의 정주여건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시와 동국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특화 분야 공동 연구 △산학연계형 교육과정 및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지역혁신 네트워크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에 나선다.

시와 동국대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추진을 위해 실천과제를 공동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김 시장은 "동국대와의 협력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의 핵심 동력이다"며 "동국대의 역량과 시의 현장 지원을 결합해 파주만의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