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굿뜨래' 상품 집중관리에 나서
  • 김형중 기자
  • 입력: 2025.04.09 11:14 / 수정: 2025.04.09 11:14
품질관리 전담 인력 배치해 상시 점검
철저한 품질관리로 14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
부여군은 굿뜨래의 품질관리를 위해 매년 2회 품질관리 교육을 펼치고 있다. /부여군
부여군은 굿뜨래의 품질관리를 위해 매년 2회 품질관리 교육을 펼치고 있다. /부여군

[더팩트ㅣ부여=김형중 기자] 14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에 빛나는 충남 부여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굿뜨래’가 집중적인 품질관리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9일 군에 따르면 상품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전문 품질관리 인력인 ‘굿뜨래 품질관리요원’을 채용했다고 밝혔다.

품질 관리요원은 굿뜨래 브랜드를 사용하는 제11기 사용승인 조직 60개소를 대상으로 현장을 상시 방문해 생산부터 출하까지의 전반적인 과정 점검에 나선다.

농산물 생산량이 많은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사용승인조직을 수시 방문하여 △품질기준 준수 여부 확인, △품질관리 실태, △경영 및 유통 현황 파악, △굿뜨래 상품 활성화 교육 지원, △브랜드 무단 사용 수시 단속 및 시정 조치 등의 업무를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명품 품목 기준을 반영한 ‘굿뜨래 명품’을 시범 운영할 예정으로, 품질관리요원이 상품의 품질 검증뿐 아니라 군과 경영체(농가)와의 이견을 좁히는 중간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여군 관계자는 "좋은 들에서 생산된 좋은 상품 ‘굿뜨래’는 고품질은 물론 시대의 흐름에 맞는 경영체 마인드, 고객관리 부문까지 세밀하게 살펴와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더 철저한 품질관리로 소비자의 신뢰에 보답할 예정이다. 굿뜨래 상품을 믿고 소비하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는 전략적이고 철저한 브랜드 관리로 전국 지자체에서 유일하게 21년이라는 브랜드력을 가지고 있다. 14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을 비롯한 50개의 각종 브랜드상을 수상하고 브랜드 가치평가 실시, 포장 디자인 개발, 해외 수출시장 개척 등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tfcc2024@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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