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5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무대 개막
  • 이병수 기자
  • 입력: 2025.04.09 10:51 / 수정: 2025.04.09 10:51
80개 학교 대상…미술, 무용, 연극 등 공연 펼쳐
대전시교육청의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무대 공연이 8일 대전원신흥초등학교복용분교장에서 열리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의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무대' 공연이 8일 대전원신흥초등학교복용분교장에서 열리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더팩트ㅣ대전=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8일 대전원신흥초등학교복용분교장을 시작으로 초·중·고·특수학교 총 80개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단체 공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무대'는 지난 2015년 음악공연 중심의 '찾아가는 음악회'로 처음 시작됐다. 지난 2018년부터는 미술, 무용, 연극 등 분야로 확대됐다.

올해는 음악과 미술의 융합예술, 퓨전클래식, 뮤지컬, 한국무용, 창작 국악 등 20여 개 예술단체가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단체 공연은 단순한 공연 관람을 넘어 학생들에게 예술 체험을 통해 문화적 이해와 예술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학생들은 다양한 예술 작품을 통해 감정을 공감하고 예술적 표현을 체험함으로써 학업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문화적 향유를 통한 정서적 안정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연을 관람한 한 학생은 "평소에 비보잉을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학교로 찾아와 친구들과 함께 공연을 볼 수 있어서 재미있고 인상 깊었다"며 "학교로 직접 찾아와서 공연을 해주셔서 시간 절약도 되고 팝페라라는 음악 장르도 배우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희정 시교육청 체육예술건강과장은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무대는 학생들에게 예술적 감수성을 심어주고 창의력과 다양한 사고를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이라며 "학생들의 예술공연 관람이 풍성한 문화적 상상력과 예술적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