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민생 안정·시민 안전위해 흔들림 없는 시정 펼칠 것”
  • 신태호 기자
  • 입력: 2025.04.08 11:38 / 수정: 2025.04.08 11:38
김 시장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 향해 끝까지 전진"
김보라 안성시장 /안성시
김보라 안성시장 /안성시

[더팩트ㅣ안성=신태호 기자] 김보라 안성시장은 헌법재판소의 대통령 탄핵 인용과 관련해 민생 안정과 시민 안전을 위한 흔들림 없는 시정 운영을 펼치겠다고 8일 밝혔다

김 시장은 지난 7일 '월요 간담회'를 주재하고 시민 일상 회복과 공직기강 확립, 재난안전관리 강화 등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책을 논의했다.

김 시장은 "정치적 불안감과 경제 불확실성이 이어지는 가운데 시민을 위한 안정적인 행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모든 부서는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맡은 업무에 더욱 충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김 시장은 지역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들을 챙기며 "시민 안전 대응 시스템을 유지하며 공공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는 시민 생활안전을 위해 관내 경찰서, 소방서, 교육청 등 주요 기관과의 협조체제를 강화하고 산불·화재·사건·사고 등 다양한 재난에 대한 대응 시스템을 지속 운영한다.

또한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한 지원책을 활성화하고 조기 대선도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뒷받침할 방침이다.

김보라 시장은 "이번 탄핵 인용은 마침표가 아닌 새로운 출발점"이라며 "안성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좌고우면(左顧右眄) 하지 않고 '시민중심·시민이익'이라는 시정의 핵심 가치를 지키며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향해 끝까지 전진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