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4~5월 농기계 임대사업소 토요일에도 운영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4.07 19:03 / 수정: 2025.04.07 19:03
해남군이 영농철을 맞아 4~5월 동안 휴일인 토요일에도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운영한다. /해남군
해남군이 영농철을 맞아 4~5월 동안 휴일인 토요일에도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운영한다. /해남군

[더팩트ㅣ=김동언 기자] 전남 해남군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4~5월 동안 휴일인 토요일에도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토요일에도 운영하는 농기계 임대사업소는 해남읍 용정리에 위치한 본소이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한다.

휴일 농기계를 임대하기 위해서는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으로 전화하거나 직접 방문해 사전 예약 후 임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평일에도 농가 편의를 위해 사용 예약일 전날 오후 4시 이후 출고하고, 반납은 사용일 다음 날 오전 9시까지 할 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해남군 농기계 임대사업소는 본소를 비롯해 권역별로 5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트랙터를 비롯해 총 38기종 713대의 임대 농기계를 임대할 수 있다.

또한 올해 12월까지 농기계 임대료 감면 기간도 연장해 농업인의 경영비 절감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하남군 관계자는 "농번기 휴일 운영을 통해 농가 경영비 절감과 적기 영농 추진에 많은 도움을 될 것으로 기대하며, 임대 농기계 이용 시 음주운전 금지 및 안전사용 수칙을 준수해 사용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