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민·관합동 산불 예방 안전 캠페인 실시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4.07 16:49 / 수정: 2025.04.07 16:59
광산구·수완동 산불 예방 안전 캠페인 활동 모습. /광산구
광산구·수완동 산불 예방 안전 캠페인 활동 모습. /광산구

[더팩트ㅣ=김동언 기자] 광주시 광산구가 최근 지역 자율방재단과 함께 산불조심 캠페인을 실시하고 산불 예방에 나섰다.

이번 캠페인은 산불의 위험성이 증가하는 봄철을 맞아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시민에게 알리고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광산구 공무원과 지역 자율방재단원 등 약 45명이 참여했다. 주요 등산로 입구와 산림 인접 지역 중심으로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등산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수칙이 담긴 홍보물 배포와 산불 발생 시 행동 요령·신고 절차를 안내하면서 인화물질 소지 금지 등을 적극 홍보했다.

광산구는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과 가을철에 정기적으로 예방 활동을 진행하고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체계를 갖추고 지역 내 안전망을 강화할 예정이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은 지역 주민의 안전을 위한 사전 예방 활동"이라며 "앞으로 지역 자율방재단과 긴밀히 협력해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광산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수완동 자율방재단도 원당산 공원에서 수완동 자율방재단원과 통장, 단원, 주민자치위원이 함께 공원 주변에 버려진 담배꽁초 등 화재 위험 요소가 되는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 정화 활동 및 주변 예찰 활동을 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