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개헌 입장 밝혀야"
  • 김재경 기자
  • 입력: 2025.04.07 16:07 / 수정: 2025.04.07 16:07
 "개헌을 정치적 악용하면 국민 심판 받을 것"
유정복 인천시장이 7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개헌과 관련한 분명한 입장 밝히라고 요구했다. /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이 7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개헌과 관련한 분명한 입장 밝히라고 요구했다. /인천시

[더팩트ㅣ인천= 김재경 기자] 조기 대선을 앞두고 국민의힘 당내 경선 참여가 확실시되고 있는 유정복 인천시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개헌과 관련한 분명한 입장 밝히라고 요구했다.

유정복 시장은 7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전날 우원식 국회의장의 대통령 선거와 개헌 국민투표를 동시에 시행하자는 제안을 환영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유 시장은 "(이재명 대표의) 지금과 같은 오락가락 행보는 대권을 차지하기 위한 정략으로 개헌을 활용하는 게 아닌지 우려할 수밖에 없다"며 "개헌을 정치적으로 악용한다면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대표가 개헌의 진정성을 갖고 있다면 당장 국회 개헌 특위 구성에 동의하고 조기 대선 전에 개헌을 완료해야 한다"며 "신속한 개헌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유 시장은 "더는 권력의 집중으로 인한 국가적 비극이 일어나지 않아야 한다"며 "이재명 대표가 개헌에 대해 진정성을 갖고 있다면 당장 (국회의장이 제안한) 국회 개헌 특위 구성에 동의해 조기 대선 이전에 개헌을 완료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유 시장은 지난달 대통령 4년 중임제와 양원제 도입 등 지방분권과 지방자치를 강화하는 내용의 헌법 개정안을 발표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