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청년 위한 공예·요리·예술 체험 사업 활성화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4.07 12:06 / 수정: 2025.04.07 12:06
도비 확보해 ‘이웃집 청년공간 사업’ 추진
15일까지 참여 사업자 모집
과천시 청년공간 비행지구에서 진행된 청년낭만프로그램 컬러드로잉 모습./과천시
과천시 청년공간 비행지구에서 진행된 청년낭만프로그램 컬러드로잉 모습./과천시

[더팩트|과천=김동선 기자] 경기 과천시는 올해 경기도 생활밀착형 청년공간 공모사업에 선정돼 도비 1000만 원을 확보, ‘과천시 이웃집 청년공간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웃집 청년공간 사업에서는 청년들이 일상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공간에서 가죽공예, 미술, 음악, 요리 등 청년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년들이 배움과 소통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과천시는 가죽공예, 목공, 도예, 다도, 제과제빵, 요리, 체육, 미용 등 체험활동을 관내에서 원데이 클래스로 기획·운영할 수 있는 사업자를 모집한다. 오는 15일까지 과천시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확인해 신청하면 된다.

과천시는 3개 사업자를 선정해 공간 임차료와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자는 원데이클래스 형식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청년들에게 실용적이고 참여 가능한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과천시는 이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청년 활동 기반이 강화되는 동시에 지역 내 청년 생태계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 관내 다양한 사업장 이용이 활성화돼 지역경제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이웃집 청년공간’ 사업이 과천의 청년들이 창의성과 활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청년 맞춤형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지원하고, 지역 사회 청년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