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 제조업 중기 성장 위한 현장 목소리 들어
  • 이경구 기자
  • 입력: 2025.04.04 13:38 / 수정: 2025.04.04 13:38
서부경남 제조업 발전 포럼 회원들과 4월 데이트
조규일 진주시장이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서부경남 제조업 발전 포럼 회원들과 4월 시민과의 데이트를 하고 있다. /진주시
조규일 진주시장이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서부경남 제조업 발전 포럼' 회원들과 4월 시민과의 데이트를 하고 있다. /진주시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경남 진주시는 조규일 시장이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서부경남 제조업 발전 포럼' 회원 11명과 4월 시민과의 데이트 시간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서부경남 제조업 발전 포럼'은 젊은 CEO들만의 고민 공유와 정책 제언을 통한 서부경남 제조업 역량강화를 목표로 설립됐다.

행사는 진주시가 지역 경제의 핵심 축을 담당하고 있는 제조업 중소기업의 현황을 살펴보고, 각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업 대표들은 현재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환경 등 기업 운영의 어려움과 지역 제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진주시는 지난달 말레이시아를 방문해 시의 우주항공 사업을 소개하고 지역 우주항공 기업의 해외 진출에 대해 논의하고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수도로서 중소기업의 발전을 위해 금융 지원, 기술 개발 지원 등 여러 분야에서 기업 맞춤형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행사 전 참석자들은 산청군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에 성금 300만 원을 기탁해 지역사회와 기업이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조규일 시장은 "서부경남 제조업 중소기업은 지역 경제의 근간이자 지역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라며 "기업이 성장해야 더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고 진주에 밝은 미래가 있어 기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