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고촌읍 대보천 명품숲길 조성 나선다
  • 양규원 기자
  • 입력: 2025.04.04 13:24 / 수정: 2025.04.04 13:24
올해 대보천 전반적 정비…내년부터 아울렛 잇는 도시숲길 조성
김병수 시장 "시 잠재력 발굴이 김포 경쟁력을 높이는 지름길"
경기 김포시 고촌읍 신곡로에 위치한 은행정의 전경./김포시
경기 김포시 고촌읍 신곡로에 위치한 '은행정'의 전경./김포시

[더팩트ㅣ김포=양규원 기자] 경기 김포시가 186㎞의 수변길 조성에 나선 가운데 올해 고촌읍 대보천 수로길에 대해 전반적 정비가 이뤄진다.

4일 김포시에 따르면 시는 이에 더해 오는 2026~2027년 대보천에서 김포현대아울렛을 잇는 3㎞ 구간의 도시숲길 조성 계획안을 마련하고 국비 및 도비 확보에 나설 방침이다.

기존 대보천을 정비해 활용도를 높이고 대보천과 김포아라뱃길(굴포천)까지 연결하게 되면 하나의 거대한 녹색 길이 형성돼 도시의 여러 부분을 자연스럽게 이어주는 통로로 역할을 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올해 월곶면 군하리 가로숲길도 조성한다. 시는 수변길 외에도 공원과 녹지, 도로변 등 유휴 토지를 활용해 도시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생활권 숲조성으로 시민 일상 속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다는 목표다.

시는 전국 평균 이상의 1인당 생활권 도시숲 면적 조성을 목표로 기후 위기 시대 시민의 건강을 지키는 공공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쌈지공원·가로숲길·학교숲 조성, 하천변 녹지 확보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잘 조성되고 관리된 도시숲은 도시의 미적 가치를 높이고 관광 자원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며 "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다양한 색채와 풍경을 제공하며 단조로운 회색빛 풍경에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도시숲을 김포시의 또 다른 경관 자원으로 만들고자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