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서산=이수홍 기자] 충남도교육청 서부평생교육원 오는 12일 도서관의 날을 맞아 풍성한 야외도서관 행사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도서관의 날(12일)과 도서관주간(12~18일)을 기념해 열린다.
행사는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산시 석림동 서부평생교육원 앞마당에서 열린다.
지역 주민들은 앞마당에 마련되는 빈백과 캠핑 의자 등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다. 비치된 책을 읽고 간단한 소감을 쓰면 상품도 받을 수 있는 ‘즉석 미니독후감 대회’도 열릴 예정이다.
그림책 '책이 꼼지락꼼지락'을 쓴 김성범 작가의 '도깨비 작가님과 동요로 그림책 읽기' 강연도 준비돼 있다.
또 △환경 전래놀이 한마당 △요술풍선 체험 △북아트 체험 △싱잉볼 체험과 만다라 컬러링 △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운영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오늘도서관가봄’ 캠페인 진행을 통해 도서관 방문 미션을 수행하면 압화 책갈피를 만들 수 있다. 오후 3시30분부터 ‘버블버블쇼’와 버스킹 공연 ‘노래하는 사서의 틈새 음악회’도 예정돼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그 밖에도 △서평세컷 사진찍기 △팝콘 나눔 이벤트 △행운 가득 뽑기 △'무지개 우체국' 미니어처 그림책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부평생교육원 누리집과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