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취업 서포터즈 ‘잘해보JOB' 발대식 개최
  • 이병수 기자
  • 입력: 2025.04.02 17:25 / 수정: 2025.04.02 17:25
제2기 서포터즈 8명…진로 및 취업 지원 등 다양한 활동 전개
1일 충남도립대학교 스마트팜 강의장에서 취업 서포터즈 잘해보JOB 제2기 발대식을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도립대
1일 충남도립대학교 스마트팜 강의장에서 취업 서포터즈 '잘해보JOB' 제2기 발대식을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도립대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립대학교는 1일 스마트팜 강의장에서 취업 서포터즈 '잘해보JOB' 제2기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취업지원처가 주관한 행사로 '잘해보JOB'은 취업지원처의 홍보 활동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강화하고, 취업 준비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을 다짐했다.

이어 이들은 취업 및 진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청년고용정책을 비롯한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활동을 맡는다.

특히 12명의 서포터즈가 선정됐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8명의 소수정예 서포터즈로 △진로·취업 프로그램 운영 보조 △홍보물 제작 및 온·오프라인 홍보 △프로그램 모니터링 및 평가 등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들은 홍보물 제작, 포스터와 카드뉴스, 영상 콘텐츠 등 학생 눈높이에 맞춘 정보를 제공하고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두 차례의 간담회를 통해 활동 성과를 점검하고, 프로그램 개선안을 도출해 더욱 발전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특히 팀 빌딩, 디자인 플랫폼 활용법, 영상 편집 등 다양한 특강과 컨설팅을 통해 자신들의 역량을 강화하며, 각자 맡은 분야에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서포터즈로 활동하는 학생들에게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활동비가 지급된다.

활동 종료 후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시상 기회도 제공돼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더욱 큰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박민호 충남도립대 취업지원처장은 "잘해보JOB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와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더 많은 경험과 정보를 얻고, 취업 시장에 자신감을 가지고 나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도립대는 '잘해보JOB'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취업 지원을 한층 강화할 계획으로 매년 두 차례 간담회를 통해 활동 성과를 점검해 참여후기와 개선사항을 공유하게 된다.

이 밖에도 11월에는 서포터즈 활동 전시회를 통해 그 동안의 활동을 공유하고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