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함평나비대축제 맞아 환경 정비 나서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4.02 13:07 / 수정: 2025.04.02 13:07
함평군 관계자들이 새봄맞이·함평나비대축제를 대비해 대청소를 하고 있다./함평군
함평군 관계자들이 새봄맞이·함평나비대축제를 대비해 대청소를 하고 있다./함평군

[더팩트ㅣ함평=김동언기자] 전남 함평군이 제27회 함평나비대축제를 앞두고 지역 환경 정비에 나섰다.

함평군은 1일 함평읍 일원에서 새봄맞이 및 나비대축제를 대비한 일제 대청소가 기관사회단체, 이장,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대청소는 오는 25일부터 열리는 함평나비대축제를 대비해 지역을 찾는 관광객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이미지를 제공하고자 추진됐으며, 지난달 20일 마을별 대청소에 이은 두 번째 대청소다.

참여자들은 읍 소재지를 중심으로 하천과 주요 도로변에 겨우내 방치된 쓰레기 및 대형 폐기물을 집중 수거하며 환경 정비 활동을 벌였다.

정화자 함평읍장은 "영농 준비로 바쁜 시기임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기관 및 단체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읍민 화합을 바탕으로 살기 좋은 함평읍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평읍은 이번 정비를 시작으로 오는 24일까지 하천 쓰레기 정화 사업,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등과 연계한 환경 정비 활동을 집중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주민자치회 및 유관기관과 함께하는 추가 일제 대청소도 이어갈 예정이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