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4~5월 축제 이벤트 '풍성'
  • 김동언 기자
  • 입력: 2025.04.02 12:32 / 수정: 2025.04.02 12:32
체전·페스티벌 등 '장성 방문의 달' 집중 이벤트 주목
장성 방문의 해 공식 포스터./장성군
'장성 방문의 해' 공식 포스터./장성군

[더팩트ㅣ장성=김동언 기자] 전남 장성군은 야심차게 준비한 관광 프로젝트가 '장성 방문의 해'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전남체전(4월 18~21일) △성장장성 락페스티벌(4월 19일) △전남장애인체전(4월 30일~5월 2일) △길동무 꽃길축제(5월 10~11일)가 이어지는 4~5월에는 '장성 방문의 달' 이벤트가 풍성하게 마련될 예정이다.

가장 많은 참여가 예상되는 콘텐츠는 '영수증 리뷰 이벤트'다. 먼저 '장성 방문의 달' 기간인 4~5월 중에 장성 지역 음식점, 커피숍, 숙박업소를 이용한 뒤 인증사진을 남기고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쓴다. 이후 장성역 '여행자 플랫폼'에 방문해 영수증과 '네이버 영수증 리뷰' 화면을 보여주면 2만~7만 원 상당의 장성사랑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차 없이 장성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반값 관광택시'도 운영한다. 3시간, 5시간, 8시간 코스로 구성돼 있으며 이용 요금의 50%를 장성군이 부담한다.

축령산 편백숲 등산객들이 코스를 완주한 뒤 주차장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무료 이동수단을 제공하는 '명품숲 투어 어게인'도 주목된다.

단, 모든 콘텐츠는 방문객만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거나 예약을 진행하려면 '장성 방문의 해' 공식 누리집을 이용하면 된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4~5월에는 양대 체전과 락 페스티벌, 길동무 꽃길축제를 비롯해 진원면 산동리 유채꽃축제, 북하면 산나물축제, 황룡강 뱃나드리축제도 풍성하게 열릴 계획"이라며 "쏠쏠한 재미와 혜택이 가득한 장성군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고 말했다.

장성군 한 군민은 "볼거리가 많은 장성으로 관광객이 많이 와서 멋진 이벤트를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