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상동도서관, ‘세계가 사랑한 K-문학작가들’ 전시회 개최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4.02 10:10 / 수정: 2025.04.02 10:10
국제 문학상 수상 한국 작가 작품 24권 전시
‘세계가 사랑한 K-문학작가들’ 전시회 모습./부천시 상동도서관
‘세계가 사랑한 K-문학작가들’ 전시회 모습./부천시 상동도서관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세계가 사랑한 K-문학작가들 도서전시회’를 오는 17일까지 상동도서관 1층 문학 커뮤니티 공간에서 연다고 2일 밝혔다. 전시회에서는 한강 등 한국 작가 21명의 국제문학상 수상 도서 24권을 상설 전시한다.

작가별 주요 약력과 작품 설명을 영상으로 함께 소개해 도서관 이용자가 자유롭게 작품을 감상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요 전시작은 △노벨문학상 수상 한강 작가 △시집 ‘날개 환상통’으로 한국인 최초 미국 전미도서비평가협회상(NBCC 어워즈)을 수상한 김혜순 시인 △소설 ‘살인자의 기억법’으로 2020년 독일 추리문학상 국제부문을 수상한 김영하 소설가 △만화 ‘풀’로 2020년 미국 하비상 최고 국제도서 부문을 수상한 김금숙 만화가 작품 등이다.

또한 디아스포라를 주제로 한 장편소설 가운데 한국어나 영어로 출판된 현존 작가의 작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부천디아스포라문학상 수상작 4권도 함께 전시한다. △‘자유로운 삶’의 하진 작가 △‘파친코’의 이민진 작가 △‘동조자’의 비엣 타잇 응우옌 작가 △‘인간들의 가장 은밀한 기억’의 모하메드 음부가르 사르 작가 작품을 전시한다.

상동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가 한국 문학의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바라며, 많은 이들이 한국 문학의 아름다움과 깊이를 체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