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통합예약시스템’ 개통…모든 예약 서비스 처리
  • 김동선 기자
  • 입력: 2025.04.01 17:18 / 수정: 2025.04.01 17:18
의왕시 통합예약시스템 화면./의왕시
의왕시 통합예약시스템 화면./의왕시

[더팩트|의왕=김동선 기자] 경기 의왕시가 시민들의 공공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모든 예약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통합예약시스템’을 1일 개통했다.

의왕시 통합예약시스템은 문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공공서비스 신청을 위해 각 기관이 운영하는 개별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강좌를 대면으로 접수해야 했던 시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개통했다.

시는 이번에 새롭게 개통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교육강좌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 신청 접수, 체육시설 등 대관, 캠핑장·휴양림 예약 등 유용한 공공서비스 관련 정보를 시민들이 한눈에 파악해 신청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과 로그인 수단으로 휴대폰 및 아이핀 본인인증뿐만 아니라 네이버, 카카오, 금융인증서 등 다양한 간편인증 수단을 마련했다.

또한,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 요금 감면 대상자들이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고도 자격 확인 후 자동으로 감면받을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 비대면 자격 확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그밖에, 청년 AI 면접 체험 등 다양한 온라인 신청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그동안 주민자치 강좌를 현장에서 신청하기 위해 새벽 줄서기 등의 시민들의 불편함이 많았는데, 새롭게 마련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생활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오는 7월까지 통합예약시스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해 매월 회원 가입자 100명에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며, 올해 하반기에는 의왕도시공사의 강좌·대관 프로그램을 연계하는 등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